오늘부터 발레핏을 다니게 되었다.
몇 가지 동작을 배웠는데, 선생님께서 어떤 동작을 얘기하는지 알아듣고 싶어서 찾아보았다.
내 몸의 중심이 약간 뒤로 가있다고 한다.
팔을 드는 3번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상체를 약간 앞으로 해야 한다고 했다.
턴아웃도 안된다. 계속하면 되겠지.
재밌었다. 벌써 다음 수업이 기대 된다.
발레의 기본 동작
-
기본 자세
- 하체는 1번 포지션
- 상체의 경우 얼굴은 앞을 보고 어깨는 앞으로 굽지 않게 벌린 상태에서 팔을 내린다. 이때 갈비뼈가 벌어지지 않게 모으고 어깨뼈를 판판하게 하여 꼬리뼈는 수직으로 지면을 향하도록 한다.
- 하체와 상체는 발 뒤꿈치부터 머리의 귀 뒷부분까지 몸의 중심이 수직이 되게 만든다.
-
팔의 기본자세 4가지
- 앙 바 En Bas
- 팔의 낮은 자세
- En ~인 상태로
- Bas 낮은
- 준비자세
- 아나방 En avant
- 1번 포즈
- 앙 바 에서 한 스탭 위로 이동
- 알 라 스공드 A la second
- 2번포즈
- 양쪽 팔을 길게 편 자세
- 앙 오 En haut
- 3번 포즈
- 팔의 높은 위치
- haut 높이
-
발의 기본자세 5가지
- 발 뒤꿈치를 마주 대고 발 앞부분을 옆으로 벌려 두 발이 직선을 이루도록 한다. → 발등과 무릎이 바깥으로 향하도록 골반에서부터 '턴아웃'한 상태에서 무릎을 쭉 펴야 한다.
- 1번 포지션 상태에서 자신의 발 하나 반 정도의 간격을 두고 발을 벌려 선다.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무게 중심을 두 다리 사이에 균등하게 둔다.
- 턴아웃 상태에서 앞쪽 발 뒤꿈치가 뒤쪽 발의 중간쯤 오게 하여 한 다리가 다른 쪽 다리의 반을 가리도록 한다.
- 턴 아웃 상태에서 앞쪽 발과 뒤쪽 발이 발 하나의 간격을 두고 평행이 되도록 한다. 무게중심은 두 다리 사이에 두어야 한다.
- 4번 포지션에서 앞뒤로 벌어진 두 다리를 붙인다.
-
보조 동작
- 쿠페(Coupe)
- 시작을 촉진(워밍업)시킬 수 있는 작은 동작으로, 주로 동작과 동작 연결할 때 많이 사용한다.
- 파세(Passe)
- 지나가는, 옮기는 이라는 뜻으로 어떤 한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 다리를 옮기는 종속적인 동작이다.
-
바 워크
- Demi Plie - 드미 쁠리에 - 다리 길이의 반을 구부리다. 접다.
- 무릎을 옆으로 굽히기
- 무릎을 구부려 발뒤꿈치가 들리지 않는 지점까지 내려가는 동작이다.
- 이때 기본이 되는 턴아웃 자세를 유지해야 하며, 무릎이 정확하게 옆을 향하도록 한다.
- Grand Plie - 그랑 쁠리에 - 크게 구부리다. 접다
- 크고 깊게 앉는 동작
- 최대한 발 뒤꿈치를 바닥에서 떼지 않고 있다가 마지막에 자연스럽게 떼도록 한다.
- Releve - 를르베
- 발가락은 바닥에 붙이고 무릎을 펴서 뒤꿈치를 최대한 높이 올리는 동작
- 드미 플리에와 같이 한다.
출처
: https://terms.naver.com/entry.nhn?docId=2081907&cid=47310&categoryId=47310
'취미 > 발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LEVEL1] 빠드브레, 쿠페, 쑤스, 를르베, 쿠드피에 (0) | 2020.08.07 |
---|---|
[Basic ballet 후기] 그랑 바트망, 쥬떼, 탕뒤 (0) | 2020.07.07 |